카테고리 없음

제주도우정여행_제주서쪽오름추천 금오름 경치, 주차 및 소요시간

자라나는 블로거 2021. 7. 2. 15:51
728x90
반응형


제주서쪽오름추천

제주 금오름(금악오름)


안녕하세요

 

제주도우정여행에서 오름을 갔다왔어요

제주도에 그렇게 갔는데 오름 한번 가지못한 1인

 

 

제주금오름은 제주한림읍에 위치한 오름으로

비 오는 날이나 흐린날에도 인기가 많더라구요

 

마침 제가 제주도갔던 날은 흐렸...다는...ㅜㅜ

 

 

제주한림금오름은 주차장이 있어요

렌트카를 타고 다닐 수 밖에 없는 제주도에서

주차장이 마련된 오름이라면 너무나 좋은 것>_<

 

금악오름 입구에도 주차장이 있고

아래쪽에서 차를 주차할 수 있어요~

 

 

주차를 하고 10분 정도 오르면

감귤주스팔고 금오름 입구 팻말이 보여요

 

이제부터 제주오름 금오름 오르막길 시작!

01

오르막길이 완만하지는 않아요

 

그냥 오르기에 길이 좋다는 것 뿐이지

평지처럼 편하게 올라갈 수 있다는 것은 거짓말!!

 

 

10분정도 금오름 오르막길을 오르면 너무 힘들거든요

(참고로 저는 저질체력입니다)

 

숨 좀 돌리자고 옆을 보면

앞이 다 뚫린 풍경이 있는데 진짜 너무 예뻐요!!

 

 

해가 쨍쨍한 날 금오름을 올랐다면

금오름을 가는길의 풍경이 더 예뻤겠죠?

하지만, 흐린날도 괜찮았어요

 

왜냐면, 더운날 제주거문오름 오르면 죽을 것 같거든요

(흐린날도 땀폭폭 흐르는데 맑으면...하..)

 

 

금오름주차장에서 제주금악오름 정상까지 오르는데

약 40분정도 걸린 것 같아요

 

샌들이나 슬리퍼 신으신 분들은

조심히 분화구까지 내려오세요

 

미끄럽습니다~

 

 

금오름은 백록담처럼 원형의 분화구가 있어요

 

전에는 더 풍부한 수량이였다고 하지만

현재는 화구 바닥과 소금쟁이들이 보이네용ㅎㅎ

 

 

금오름에서의 짧은 시간을 보내고 다시 내려왔어요

종아리와 발가락이 터져나가는줄;;

 

제주오름 금오름에도 수국이 있더라구요

수국이 보인김에 같이 사진 찍었어용ㅎㅎ

 

 

728x90
반응형